(주)팍스젠바이오

분자진단 제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벤처기업, 분자진단과 면역진단을 결합한 '키메라' 같은 MPCR-ULFA Kit 개발

(주)팍스젠바이오

사이트맵

NEWS & EVENTS

News
HOME > NEWS & EVENTS > News
팍스젠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성장을 맞은 기업 방문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9.22 13:17
조회수
210

안녕하세요,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채용기자단입니다!

코로나19사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고 성장한 중소기업들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약바이오 많은 산업 중에서도 ‘분자진단’ 이라는 바이오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체를 방문해 직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찾아간 곳은 ‘팍스젠바이오’라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마케팅 담당 김승한 상무님], 그리고 [이찬효 연구소장님]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답니다.

1. 팍스젠바이오. 어떤 기업인가요?

팍스젠바이오는 분자진단 전문회사입니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한 MPCR-ULFA라는 저희만의 고유 원천기술을 토대로 결핵균, 자궁경부암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진단키트를 개발하여 현재 35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2. 대한민국에서 바이오산업은 어떤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람에 대한 돌봄이 강화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많은 바이오 영역 중에서도 특히 진단이라는 분야는 코로나 사태 속에서 크게 발전했습니다. K-바이오가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중소기업들이 감염질환 등을 꾸준하게 연구 개발하고 개량해왔기에 얻은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3. 올해 팍스젠바이오의 채용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연구소의 경우는 인재가 있다면 수시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마케팅팀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관련한 마케팅이 잘 마무리가 된다면 대륙별 담당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올해 하반기 성과에 따라 변경된다는 것이죠.

4. 채용 단계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채용은 서류 – 부서장면접 – 대표이사 면접의 단계로 진행합니다.

5. 그렇다면 팍스젠바이오가 생각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될까요?

연구소의 경우,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창의력 발휘하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또한 도전적으로 기술개발에 임하는지 업무수행에 책임감이 있는지도 중요한 사안입니다. 글로벌 마케팅팀에서는 우선 전공은 무관합니다. 회사 내에서 전문지식을 습득 가능하며, 업무 관련된 순발력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6.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에 있어서 TIP이 있을까요?

연구소에서는 명확한 지원동기, 뚜렷한 강점 소개, 자신감 있는 태도와 설명이 중요합니다. 마케팅팀에서는 당연하게 언어능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영어를 구사할 정도면 충분하며 입사 후에 발전시킬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7. 기억에 남는 지원자가 있으신가요?

저희 기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온 지원자가 기억에 남네요. 팍스젠바이오 관련 보도기사와 자료, 그리고 저희가 가지고 있는 MPCR-ULFA라는 기술을 미리 파악하고 공부해온 지원자가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8.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변화가 있었나요? 위기가 있었다면 어떻게 헤쳐나가셨나요?

전체적인 프로젝트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연구소 내에서 진행중이던 프로젝트를 축소하였고, 코로나 진단키트의 개발과 출시가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저희 기업에게 있어 코로나19는 성장할 수 있는 스텝업의 기회였습니다. 마케팅 측면에서 매출이 5배 증가하였고, 하반기 50억 이상의 매출에 대한 가능성이 보입니다.

9.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얻고 싶으신 성과는 무엇일까요?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이 인터뷰나 홍보 영상을 보고 우수한 지원자 오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원하는 지원자들이 입사해서 저희와 함께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아직 젊은 기업이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높고, 2022년 상장 계획이 있어 사업 규모가 더욱 커질 것이기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실까요?

진단 쪽에서 분자진단의 중요도가 높아져서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기업의 발전가능성은 여전히 더 높습니다. 호흡기 질환과 관련한 분자진단 기술의 발전, 유행성 호흡기 질환 대비 위한 단계적인 준비가 진행될 것이 예상되며 국가적으로도 방역의 방향이 전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큰 기업만을 찾지 말고,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에서 본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기회를 도모하시길 바랍니다. 도전정신을 가지고 강소 벤처기업에 입사해 성장하는 기회를 찾는 방안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신중한 첫 입사를 기대합니다.


6a3ea668ea09e370899de1a791b25110_1600748184_4063.pn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02czjHYBo_U


6a3ea668ea09e370899de1a791b25110_1600748634_1909.jpg